가장 작은 휴대전화 깨알 같은 사이즈 국내 가장 작은
휴대전화 무게 32g 가장 작은 휴대전화 가격 wx06a 아이폰
가장 작은 휴대전화가 공개되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작은 휴대전화라고 하는데요, 성능은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휴대폰 제조사 Willcom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를 개발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전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라고 할만큼 너무나 작은 휴대전화 입니다. 요즘처럼 조금 더 크고 선명한 화질의 스마트폰이 넘쳐나고 있는 시기에 가장 작은 휴대전화를 출시하는 일은 그리 쉽지 않았을텐데요. 어떤 이유로 일본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가 만들어졌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이 작은 전화기의 크기는 32X70X10.7mm(가로x세로x폭)으며 무게는 32g이라고 합니다. 일본 통신사 윌콤에서 만들었으며 모델명은 "WX06A"라고 합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1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으며 크기는 아이폰5 기준으로 약 4분의1수준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음성 2시간이고 대기 300시간 가능하며 작은 크기로 인해 카메라는 탑재하지 못하였고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폰5와 비교를 보면 가장 작은 휴대전화 <WX06A>는 아이폰5에 비해 딱 1/4크기의 초소형 휴대전화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냥 보기에 요 가장 작은 휴대전화는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휴대전화처럼 보여요. 그래도 요 작은 휴대전화로 전화는 물론 문자도 보낼 수 있구요. 심지어 메일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워낙 작아서 카메라 기능은 없다고 해요. 그래도 휴대전화 본연의 기능인 전화와 문자라도 잘 된다고 하니 가장 작은 휴대전화임에도 제 임무는 충실하게 잘 하겠네요.
가장 작은 휴대전화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도 매우 다양한데요. 너무 작은 사이즈에 예쁘게 생겨 악세서리 처럼 갖고 다니고 싶어하는 의견과 너무 작아 휴대전화의 기능을 제대로 할지 미지수라는 의견, 장난감같은데 가격은 얼마나 할지 궁금하다는 의견 등이 많았습니다.
가장 작은 휴대전화로 2시간동안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작은 휴대전화로 전화를 하면 얼굴 큰 사람은 목소리도 잘 전달되지 않는게 아닐까.. 그런 괜한 생각도 하게 되네요. 그래도 이렇게 작은 휴대전화는 어린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우리나라 아이들은 스마트폰에 빠져서 중독이 정말 심하다는데 단순한 기능만 있는 가장 작은 휴대전화는 그럴 염려가 없어서 아이들이 쓰기에 딱이겠어요. 위의 사진으로만 보면 세상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라고 믿기 힘들만큼 크기를 가늠할 순 없지만 아래 사진을 보면 충분히 가장 작은 휴대전화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Phone Strap 2 WX06A'이라 불리우는 가장 작은 휴대전화 크기는 32 × 70 × 10.7 mm, 무게는 32그램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 손바닥안에 들어가고도 남을 정도로 작은 크기의 휴대폰입니다.
가장 작은 휴대전화 WX06A는 카메라가 없지만 문자메세지와 이메일등을 보낼 수 있으며, 수신기능 개선을 위하여 접이식 모바일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가장 작은 휴대전화는 현재는 일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미정, 12월 경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은 것을 선호하는 일본에서 만든 가장 작은 휴대전화인만큼 12월에 출시되면 정말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뭐 어떤 연령층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를 쓸지는 안 봐도 다 짐작이 가기는 하겠지만요.^^
그래도 모두가 가장 큰 휴대전화기를 만들고 있을 때 반대로 가장 작은 휴대전화를 만든 일본의 윌컴사에 박수를 보내봅니다~
삼성에서 만들었는데 저도 본적은 없습니다. 정확한 모델명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포켓에 쏙들어갈만큼 작은 모델입니다 일본에서 만든 가장 작은 휴대전화 " WX06A" 작은 크기임은 분명하지만 소장한다면 모를까 그만큼의 실용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가장 작은 휴대전화라는건 인정합니다
간단한 기능만을 갖춘 휴대전화의 개발이 우리나라에서도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이상 가장 작은 휴대전화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