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룡 멸종 이유 소행성 충돌 멕시코 소행성 공룡멸종 지구 멸망 10가지 이유 공룡멸종사진 운석충돌설 공룡시대 공룡이 멸종한 이유 공룡멸종가설 공룡의 멸종이유

 

 

 

 

 

 

 

 

 

 

공룡 멸종 이유 소행성 충돌 멕시코 소행성 공룡멸종

지구 멸망 10가지 이유 공룡멸종사진 운석충돌설 공룡시대

공룡이 멸종한 이유 공룡멸종가설 공룡의 멸종이유

 

공룡은 지금으로부터 2억 3천만년 전인 중생대 트라이아스기의 말엽에 지구에 나타나, 쥐라기와 백악기까지 1억 3천5백만년 동안 전성기를 이루며 살았지만 약 6천 6백만년 전 백악기에 멸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룡 멸종 이유에 대해서 지금까지 정확한 이유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크게 소행성 충돌설, 화산폭발설, 홍수설 등 세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행성 충돌설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번에 미국 버클리대학 지질 연구센터와 영국, 네덜란드 국제연구팀이 소행성 충돌설을 뒷받침하는 연구결과를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최근 화산재 연대추적과 암석분석 등 기법을 동원해 조사한 결과 공룡의 멸종시기는 약 6천6백3만8천년(±1만1천년) 전으로 보인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 시기는 과거 멕시코 유칸 반도에 소행성이 충돌한 시기와 일치하는 것이어서 공룡 멸종 이유 중 <소행성 충돌설>을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결과인 것입니다.

 

연구팀은 최근 화산재 연대추적과 암석분석 등 기법을 동원해 조사한 결과 공룡의 멸종시기는 약 6천6백3만8천년(±1만1천년) 전으로 보인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 시기는 과거 멕시코 유칸 반도에 소행성이 충돌한 시기와 일치하는 것이어서 공룡 멸종 이유 중 소행성 충돌설을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결과인 것입니다.

지난 1980년대 멕시코 유칸반도 지역에서 소행성 충돌 잔해와 Chicxulub 분화구가 발견되면서, 노벨상 수상자인 故 UC버클리 대학 루이스 알바레즈 교수가 제기한 소행성 충돌설을 강력하게 뒷받침하기도 하였습니다.


 

 

소행성 충돌설은 직경 10km의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하여 화산 폭발과 가대한 해일이 일어나 공룡 등 생물이 멸종했다는 설입니다.


 

 

몇 시간 전부터 불과 몇분 전까지 각종 인터넷 및 언론들이 공룡 멸종 이유가 소행성 충돌이 유력하다는 보도를 내고 있네요 미국과 영국, 네덜란드 국제연구팀의 화산제 연대 추적 및 암석 분석을 통해 과거 멕시코에 떨어진 소행성 충돌 시기와 공룡 멸종 시기가 일치한다는 이유..

 

 

뭐 이정도면 현존 가장 유력한 가설 이라고 생각 하지 않을 수 없네요 물론 제가뭐 이쪽에는 잘 모르니 이렇다 저렇다 할 수 없지만 전문가 들이그렇다 하니 이를 본 네티즌 들의 반응은 제각각... 의문을 품기도하고 멸종 이유를 알게 된다면 우리 인간의 미래도 예측  할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의견 등 많은 의견들이 여러 게시판에 걸쳐 올라오고 있네요

 

 

하지만 제가 글은 쓰는 이유. 아무 잘못한 것 없이 자연에 순응하며 오랜기간 군림해 왔던 공룡들도 한순간에 멸종해 버렸지만 공룡들은 순응해 살아온 만큼 자연이 새로운 생명들을 낳았지만..... 우리 인간은 자연을 인간 자신들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파괴를 일삼고 마치 자연보다 위대한 것이 인간인 양 구는.... 계속해서 파괴만 일삼는 우리... 그 말로는 과연 어떨지...

 

 

분명한 것은 공룡은 자연의 섭리에 의해 멸종이 되었지만.... 우리 인간들은 스스로가 멸종의 길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자연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 잘못한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 기사들 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지금 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자연을 보호하고 나부터라도 최대한 훼손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에 별로 말주변이 없는 저이지만 몇자 끄적여 봅니다.

 

 

어찌되었건 공룡 멸종 이유 중에 소행성 충돌설이 가장 유력한 것은 이제 확실시 되어가는 분위기는 맞는거 같습니다. 근데... 소행성 충돌이란것이.... 최근에도 지구상을 거의 스치듯 지나가는 머드라? 행성은 아닐지라도... 운석? (무식해서 죄송;;;) 그딴게 몇번 지나쳤고 우리나라에도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본거 같은데.... 또한 앞으로도 종종 지구를 스쳐지나가는 운석 같은것이 있을거라고.... 그걸 봣을때 좀 불안햇던 기억이 있네요... 공룡 멸종 이유로 거론되는 지구상 최강의 포유류를 멸종시켜버리는 위력을 지닌 소행성 충돌....  무시무시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백악기말, 개체수가 급감했던 공룡들이 거짓말처럼 모두 멸종된 일은 이유야 어쨋든, 현재 지구상에 살고있는 인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일이 아닐수 없는것 같네요.

 

이상 공룡 멸종 이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

 

극장판 도라에몽_백악기 공룡시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