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린 싸움 포착 기린 싸움 기린 싸울 포착

 

기린 싸움 포착 기린 싸움 기린 싸울 포착

 

디스커버리채널과 영국 BBC 방송이 기린의 싸움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음.. 동물들은 자신의 영역, 음식, 재미 등을 위해싸움을 합니다.

싸움하는 동물 하면. 음.. 사자, 호랑이, 곰돌이.. ㅋㅋ 등이 많이 생각나죠 ㅎㅎ

근데 기린도 싸움을 한다네요.. 그것도 그 긴 목을 이용해서 말이죠 ㅎㅎ

 

 

영상은 아프리카 나미비아에서 포착한 것으로 두 마리의 수컷 기린이 서로 목을 휘두르며 치열하게 싸우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들의 싸움은 한 마리가 자리에 주저앉을 때까지 계속되었답니다.

 

 

이에 기린이 목이 긴 이유에 대해 진화론자들은 나무 윗부분에 있는 열매나 잎을 따먹기 위해서라고 주장하고 행동 생태학자들은 수컷 기린들이 암컷을 차지하기 위한 과정에서 가장 길고 두꺼운 목을 가진 수컷들이 이기는 것을 보고  짝을 얻기 위한 경쟁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기린 목이 긴 이유 - 먹이를 먹기 위한 동작 vs 짝을 얻기 위한 경쟁

 

 

서로 목을 휘두르며 치열하게 싸우는데 모두 6M에 달하는 큰 기린이라고 한다 ..

기린이 목을 무기로 사용하는지 몰랐고 성격도 온순한줄만 알았는데.. 저 긴 목을 가지고 휘두른다면 어마어마한 무기로 사용할수 있을것 같다..

 

 

도로 위에서.. 좀 위험해 보이네요 ㄷㄷ

 

 

높은 곳에 있는 나뭇잎과 열매만을 먹으며 다른 동물들을 잘 공격하지 않는 대표적인 동물인 기린... 목뼈수는 7개로 다른 포유류와 똑같다.  하지만 이들의 싸움을 보면...

기린 싸움 포착 !  장난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