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생 평균 생활비 대학생 생활비 대학생 한달 생활비 대학생 평균 생활비 기숙사 대학 자취생 한달 평균 용돈 대학생 평균 용돈 대학생 한달 용돈

 

 

 

대학생 평균 생활비 대학생 생활비 대학생 한달 생활비 대학생 평균 생활비 기숙사 대학 자취생 한달 평균 용돈 대학생 평균 용돈 대학생 한달 용돈

 

대학생 평균 생활비가 평균 38만 6천원으로 조사되어 큰 화제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사이즈에서 대학생을 기준으로 생활비를 조사한 것인데요. 3월 7일날 "이제 시작하는 새학기 대학생 평균 생활비 와 평균 소비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금의 대학생들은 평균적으로 생활비를 어느정도 쓸까요? 교통비에, 친구들과의 모임에, 식비에, 그리고 자신을 꾸미는 일에, 의외로 돈이 많이들어갈거 같은데요? 알바천국이 대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생활비와 소비현황' 을 조사하였네요~


 

 

알바천국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평소 대학생들이 일상생활비로 지출하는 금액은 20-30만원으로 가장 많았고, 2. 30-40만원이 그 다음 3. 40-50만원 4. 10만원 이하 라는 대답이 대학생 평균 생활비 조사 결과를 뒷받침하고 있네요.

 

 

10만원 이하의 한달 용돈을 받는 분들도 눈에 띄는데요. 그와 동시에 한달용돈을 무려 100만원(!)씩이나 받는 분들도 계시는군요.

 

 

솔직히 요즘 과자 한봉지만 해도 천원씩 하는 시대잖아요. 빈츠 같은거는 뭐 2천원이 넘기도 하고

프링글스 같은 중독성 강한 과자도 2천원이 기본적으로 넘어가는데... 너무 과자얘기만 했나요? 뭐 아이스크림 같은거는 동네에서 50% 정도 할인하면 좀 싸게 먹을수는 있겠지만.. 어쨋든 10만원 이하의 용돈을 받고 계신분들도 상당수 계시는것 같네요.

 

 

결과적으로는 평균적으로 한달 30만원의 용돈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한달 생활비 지출 분포 20-30만원 - 29.3% -1위 30-40만원 - 21.9% - 2위 10-20만원 - 15.2% - 3위 작년 3월에 비해서 월20만원 이하의 생활비를 쓰는 빠듯한 생활의 대학생들이 늘고 80만원이상의 높은생활비를 지출하는 대학생도 동시에 늘었다고 합니다 지출비용이 증가한 항목은, 외식비, 품위유지비, 등 으로 생활비가 증가하는 원인이네요..

 

  

생활비도 학비도 버거울 것 같아요... 아르바이트를 틈틈이 해야겠네요...

 

 

전 한달 20만원 정도를 생활비로 쓰고 있는데 여러분은 얼마정도 쓰고 계신가요? 대학생 평균 생활비가 평균 40만원 정도 된다고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 말씀드리면 뭐라고 하실지 궁금해지네요 아마도 제 생각에는 아껴야 잘 산다라고 하시지 않을까요? ㅎㅎ

 

이상 대학생 평균 생활비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