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홀 실제 형태 실제 블랙홀 블랙홀 실제모습 블랙홀 실제 존재 블랙홀 블랙홀의 실제

 

블랙홀 실제 형태 실제 블랙홀 블랙홀 실제모습

블랙홀 실제 존재 블랙홀 블랙홀의 실제

 

블랙홀 가상 모습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스페이스닷컴은 최근 이벤트 호라이즌을 통해 추정한 블랙홀의 형태가 최초로 공개됐다고 밝혔는데요, 이벤트 호라즌은 사상의 지평선 혹은 사건의 지평선으로 불리는 개념이에요

 

 

이 사진은 지난 18일 미국 UC 버클리 연구진에 의해 제221차 미국천문학회 정기학술회의에서 공개된 바 있는데요. 연구진은 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 프로젝트의 초기 자료를 분석해 만든 최초의 블랙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블랙홀 실제 형태 사진은 완벽한 형상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둥근 모양이 아닌 초승달의 모양과 비슷하네요~!

 

블랙홀은 항성 진화의 최종단계로,한없이 수축하여 그 중심부 밀도가 빛을 빨아들일 만큼 매우 높아질 떄 생성되는 중력장의 구멍입니다. 따라서 블랙홀은 실제로 볼순 없다고 합니다. 탈출속도가 빛의 속도가 되는 블랙홀과 우주의 경계인 사상의 지평선을 통해,블랙홀의 존재를 알 수 있다고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설명합니다. 또한 기술적으로는 블랙홀을 정확히 볼 수 없지만,사상의 지평선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분석할수있답니다.


 

 

이미 블랙홀이 있다는 것은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 모습이 어떻냐에 대해서는 잘 몰랐져 우리 은하 중심 부근을 지나가는 행성이 공전 속도가 급격하게 변한다던가 하는걸로 추측은 했지만 실제로 찌그러져 있다니 좀 신기하군여

 

이건 블랙홀 상상도입니다.다 빨려들어가네요.

 

 

역시 우주는 대단합니다 하나씩 알면 알아갈수록 더욱더 궁금해지고 오히려 더 모르는것들이 많아지니 관심과 흥미가 갈수밖에 없네요  이렇게 또 하나의 사실을 알게되니 참 기쁘네요 이런 사실들을 알아내시는 분들 정말 대단합니다 이런 사실들을 알아내기위해 애쓰는 분들께 격려의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5년후 블랙홀의 완벽한실제 형태를 빨리보고싶네요

 

 

잘보셨나요?
전 오히려 궁금증만 더 늘어버렸네요 모두들 평안한 하루되세요^^
그럼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