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 삼겹살 잘굽는법 파절이 만드는법 삼겹살 맛있게먹는법 목살굽는법 고기 맛있게 굽는 법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 삼겹살 잘굽는법 파절이 만드는법

삼겹살 맛있게먹는법 목살굽는법 고기 맛있게 굽는 법

 

오늘은 제가 삼겹살 맛있게 굽는법을 소개할까 해요. 어제 삼겹살 회식도 하고 해서... 저는 소고기보다 삼겹살을 더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자주  먹다 보니 삽겹살 굽는법에도 노하우가 조금 생기더라구요.  같은 고기도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 식감도 차이가 나거든요. 모든 분들이 나름대로의 방법을 가지고 계시겠지만, 제가 소개시켜 드린 방법으로 한번 구워드셔 보세요.


 

 

쎈불에 빨리 굽는다

 

삼겹살을 불판에 올리기 전에 충분히 달궈 줘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고기가 불판에 달라붙기도 하고 육즙이 쉽게 달아나거든요. 그래서 처음엔 쎈불로 굽고 다 익으면 불이 약한 가장자리로 옮겨 놓아서 지방도 적절하게 유지 되도록 합니다. 너무 오래 구우면 육즙과 지방이 다 빠져나가고 섬유질만 남아서 삼겹살이 텁텁하거나 질겨져요.


 

 

기름이 잘 빠지는 불판에 굽는다

 

이미 실천하고 계시듯이, 삼겹살을 석쇠에 굽진 않으시잖아요. 그건 삽겹살에 지방이 많기 때문에 구우면 기름이 불에 떨어지고 이 기름이 타면서 그을음이나 불이 직접 삼겹살에 닿게 되거든요. 그러면 고기가 타거나 발암물질이 들러붙게 되고 건강과 맛을 위해 먹는 삼겹살이 외려 건강을 해치게 되니까 좋지 않죠. 그래서 가스불을 사용할 때는 일정한 온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돌판에...  숯불을 사용할 때는 기름이 잘 빠지고 불이 직접 고기에 닿지 않으면서 숯불의 향이 적당하게 베일수 있는 불판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삼겹살은 두세번만 뒤집어라

 

삼겹살계의 오랜 논쟁거리! 삼겹살 도데체 몇번 뒤집어야 하나? 누구는 두세번만 뒤집어라, 또누군 자주 뒤집어줘라... 말도 많은데요. 제 생각엔 두세번 뒤집으며 구울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너무 자주 뒤집으면 육즙이 다 빠져나가서 고소한 고기 맛이 덜한 경우가 많거든요.


 

 

앞에서 얘기한 쎈불에 삽겹살을 올려놓고 구으면, 윗 부분에 하얀 육즙과 기름이 베어나오기 시작하거든요.  이 육즙이 흐르기 직전에 한번 뒤집어 줍니다.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삼겹살이 눈물을 흘릴때 뒤집어라~~~' 이때 불이 충분히 쎘다면 뒤집은 부분이 노랗게 익었을테고 그 노랗게 익은 윗 부분에 육즙이 조금씩 베어나오면 다시 한번 뒤집구요.

요렇게 두번, 아니면 기호에 따라 짧게 한번 더 뒤집어서 먹으면 제일 맛있더라구요.

 

 

물론 요렇게 구운 삼겹살에, 상추나 깻잎,무절임 같은 갖은 야채쌈에다가 마늘,고추를 쌈장에 적당히 찍어 얻고, 기호에 따라서 파절이를 척척 곁들여서 한입 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죽어도 모르겠죠?


 

 

가장 평범하게 굽는 삼겹살~ 하지만 그래서 가장 맛있어보이는 삼겹살~  오늘 저녁 당장 가족들과 함께 삼겹살 구이 어때요?

 

 

 

파절이 만들기(파절이 만드는법)

 

생삼겹살 사면 파절이 용으로 서비스 줍니다...덤으로 하나 더 얻으세요... 파에 고추가루(1/2수푼)+설탕(1/2스푼)+소금조금+깨소금+식초(1/3스푼)을 넣고 버무리세요....

항시 파무침은 미리 양념만 넣고 버무리는 것은 삼겹살 먹기전에 버무려 내 놓으세요......

파무침에 참기름은 넣지 마세요... 고기 기름도 많기 때문에 구지 넣지 않아도 됩니다.... 

 

 

삼겹살은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음식으로 삼겹살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 가급적 쌈을 싸서 먹거나 김치 혹은 마늘 등의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게 좋습니다.

채소, 김치, 마늘 등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 시켜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특히 수용성식이섬유가 함유된 치커리, 버섯, 해초류, 양파, 깻잎 등을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이상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

 

[신당동]삼겹살의지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