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그 한 많은 역사 진짜 김씨 많더라 서양인이 보는 우리나라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그 한 많은 역사

진짜 김씨 많더라 서양인이 보는 우리나라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가 화제가 되고 있어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게시물이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외국인들이 본 우리나라는 과연 어떨까요?  생각보다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우리 한국 사람들도 과연 이렇게

우리나라를 보고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과연 어떻게 바라볼지.. 사진 보실께요~~

 

 

처음에는 이렇게 한국전쟁 다큐멘터리 본 사람 있어? 라구 주제가 시작됩니다. 그럼 이제 한국에 대해서 줄줄이 이야기하는데...

 

 

우리나라 무척 아름다워요!  우리나라 산, 들, 강이 한 사진에 다 담기고 이런 곳이 없다고 합니다. 정말로 아름답기 짝이 없는데요?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역시 조용하고 아름다운 관광지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우리는 맨해튼에서 마천루들을 보고 뉴욕 허드슨강을 자유의 여신상에서 내려다보면서 역시 미국은 멋진 나라야~! 하면서 감탄해 마지 않죠..


하지만 우리나라를 보면 외국 사람들은 무척 아름답다고 합니다.  정말로 뷰티풀~! 하고 외칩니다.

 

 

그한 많은 역사... 이렇게 대답을 하네요.. 일단 한이 무척 많습니다.  수백번의 침략을 겪으면서 동양의 작은 백의민족이 얼마나 많은 외부 면역력을 겪었을까요?  우리 대한민국은 통째로 나라까지 빼앗겨서  학도병, 위안부, 나라 본연의 정신 말살, 왕들까지 온갖 수욕을 겪으며 돌아가셨습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그래서 무척 한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양인들도 아나봐요 우리나라가 한이 많다는것을.

 

 

하지만 우리가 보는 미국은 어떨까요?  컬러피플이라는 영화 한 편을 보아도 알 수 있듯 미국의 뿌리깊은 인종차별, 노예제도를 타파하기 위하는 남북전쟁(우리나라처럼 동족상잔)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휴전선으로 갈라지지는 않았죠~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바로 외부 어떤 다른 나라의 간섭이 없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우리나라는 강대국에 의해 좌우되었죠~ 김구 선생님께서 그렇게

반대했다고 했는데 ㅡ.ㅡ;;; 결국 이렇게 50년 동안 굳어지는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말합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김씨 많더라 ~

미쿡 사람들처럼 우리나라에도 김씨가 최고 많은 성씨 중 하나입니다.

 

 

정말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이렇게 뱃사공과 함께 배를 타고나가서 물고기도 잡고 경치 구경도 하고~!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잔잔한 바다와 함께 어떻게 절벽사이사이로 나무가 벼랑끝에서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기가 막힌 절경 아닙니까?

 

 

아름다운 노을이 좌악 지는 모습 넘 멋스럽네요~!  우리나라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던 절경이 무척 많습니다. 이 곳은 분명히 우리나라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어떠한 관점을 가지고 보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스위스, 이태리 프랑스 뛰어넘는 경치가 될 수 있습니다.

 

 

점점 기가 막히네요~  구름 속 가려진 우리나라 산들 신비한 구름이 가득차 있습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는 이렇게 아름답고 구경할 곳이 많고 뭐라 그럴까? 동양적인 정과 고요함과 시끄러움이 공존하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한도 많고 아름다우면서 김씨가 많다는... 역시 좀 외부적인 것에 머물러 있군요~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과연~  직접 조금이나마 겪어보면 얼마나 힘든 역사인지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산 들 강이 한 곳에 다 담기는 풍경 외국인들이 가장 감탄해 마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제 그러한 곳에 사는 것을 무척 감사해합시다.  그리고 서양 문화에 사대적으로 바라보면서 경도되지 않고 받아들이고 즐기되 우리 것은  반드시 잘 지켜내는 주관있는 문화수용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우리는 모르지만 서양인들은 우리나라가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는 무척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이상 서양인이 본 우리나라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