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신기술아이디어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원리 신기술 아이디어 Top 투명망토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신기술아이디어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원리 신기술 아이디어 Top 투명망토

 

공기없는 타이어 개발-신기신기_논플랫타이어

 

신기술 아이디어 Top10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게시물이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돌돌말수있는 스마트폰 투명 키보드입니다. 요즘 스마트폰도 워드작업 많이 하더라구요~ 저도 OTG 케이블을 통해서 무슨키보드, 마우스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 키보드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말아서 사용할수 있다니 더욱 편리할듯 한데요~ 지금 저 분께서 사용하시는 핸드폰이 갤럭시S2 아닌가요? 우리나라 핸드폰이 나오니 반갑네요 이런류의 스마트폰 키보드는 많이들 보셨겟지만 돌돌말아 접어다닐수있는 키보드는 보지못하셨을겁니다. 정말 가지고다니기 편리하긴 할것같네요. 저도 저런 키보드 하나 구입할생각인데  저거 하나 사야겠네요 문제는 인식률과 반응속도인데 아직은 모르니 ㅎ

 

 

물속을 여행할수 있는 비행기라네요. 잠수함이 어울리겠네요. 3인승으로 제작되었으며 수중 30M까지 내려갈수 있다고 합니다. 시속11키로미터 로 전진 가능하구요.  속도는 그렇게 빠르지는 않지만, 물속에서 11킬로의 속도면 충분하다봅니다. 거기에 30M를 잠수할수있으면 왠만한곳에는 다 괜찮겠네요. 한번 타보고 싶네요 앞으로 수압에 더 강하게 하고, 모터만 강화하면 더깊이 잠수하고, 더 빠른 속력을 낼수있겟네요. 이 수중 제트 비행기 만 있으면 바다속 여행을 마음껏 할수 있겠어요. 근데 고래밥이 될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입으면 전기가 발생, 만들어지는 천입니다. 입고다니면 전기가 발생되는 천이라‥‥
신기하긴한것같아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 에서 개발된 천인데요. 이 솔라 패브릭 천은 입고만 다니면 전기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태양열 패널과 비슷한 월리라고 보면 되지만 이 솔라 패브릭은 일반옷감과 재질, 감촉 등 차이가 전혀 없다고 하네요. 겨울에 이렇게 만들어진 천을 입고 다니면, 추운날에도 걱정이 없겠어요~ 자체적으로 발열하는 기능도 있어서 매우 획기적인 상품인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많이 부족했는데 이 옷만 입고다니면 언제어디서든 스마트폰을 마음껏 사용해도 괜찮겠어요. 그런데 중요한건 아무 옷에나 다 가능한지네요.

 

 

1인용 소형 전기 헬리콥터입니다. E-VOLO사에서 만든 이 프로토타입헬기는  촬영용 카메라를 놓아 쓰이던 쿼드로터 헬기의 업그레이드 모델리 사람을 들어올릴수있는 1인용 전기헬리콥터입니다. 이제 자동차 대신 하늘로 출퇴근 할수 있는 길이 열린것 같습니다~ 세상에 1인용 전기 헬리콥터가 다있네요~ 일본에서 개발된 헬리콥터 인데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약 4억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중요한점은 무소음 헬리콥터 라고 하는군요~ 이제 부자집 아이들 장난감 이 전기 헬리콥터로 정해졌네요. 하지만 역시 아직은 본격 상용화되기엔 무리가있고, 안정성 문제가 있지만,  1인용 헬기가 세상에 모습을 들어냈다는것만으로도 그의미는 충분합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개인용 헬기를 가질 그날도 멀지않아보입니다 ㅎㅎ

 

 

전기를 만들어내는 수도꼭지입니다. 요즘 아이디어 상품을 보면 하나같이 에너지를 절약하는 상품이 많은듯 합니다. 전기 수도 꼭지도 그러하듯 ~ 물을 틀게되면 나오는 힘으로 전기가 발전이 되는듯 한데~ 이런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요? 이 디자인은 한국인 최종우 씨가 개발한 상품인데요. 아프리카 빈민국을 위해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이 상품의 구성은 수도꼭지와 충전식 전구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위의 결합된것이 충전식 전구 인듯 한데 정말 아이디어 좋네요~ 이런 아이디어는 세상을 바꿀수 있는 힘이 있는듯 합니다. 미래에는 많이 쓰일것같은 기술이될것같아요^^

 

 

자동으로 균형을 맞춰주는 전기외발자전거 Gyroscopic Electric Unicycle입니다 외발자전거 하면 대부분 타기어려워하고 균형을 못잡는 어려운 자전거인데요. 하지만 이 전기외발자전거 Gyroscopic Electric Unicycle는 전기를 이용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 자동으로 사용자의 무게와 균형등을 계산해 자동으로 균형을잡아주는 신개념 자전거인데요. 그래도 역시 말로설명하는것보다 직접보는게 낫겠죠? 2시간 충전하면 완충이 되고 약 19KM정도 갈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약 1944 USD 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만원 이라고 생각하면 쉽겠네요.

 

 

중력으로 불을 밝히는 LED램프입니다. 이 램프는 중력의 힘을 이용 불을 밝힐수있다고합니다. 이 중력램프의 원리는 참 간단합니다. LED등에 추를 매달수가 있습니다. 약 9KG의 추면 어떤것도 상관없는데요~ 중력램프에 이 추를 매달게 되면 30분동안 불을 밝힐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내려오는 시간이 약 30분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럼 다 내려오면 어떻하냐구요?

다시 매달기만 하면 다시 빛을 밝힐수가 있습니다. 이 램프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어려운 곳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디어 하나가 참 아름답게만 느껴지는데요. 정말 괜찮은 상품 같습니다. 중요한점은 중력의 힘을 이용하기때문에 무한의 에너지라는 점이죠 어쨋든 신기하고 좋긴하네요 ㅎㅎ

 

 

투명망토입니다. 아마 아실분들은 아실것입니다. 지난해 캐나다에서 투명망토의 개발이 완료됬다는것을요. 영화 해리포터에 나온 이후로 사람들은 투명망토를 만드려고 노력했고, 결국 지난해 개발을 해낸것이죠. 하지만 보시다시피 완벽한 단계가 아닙니다. 잔상이 남기때문이죠. 주변과 비교햇을때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진못하네요. 그래도 이만큼단계에 온것도 무지 대단한일입니다. 이외에 투명 망토 사진이 많은데. 이 사진과 별 다른건 없더라구요. 적외선 망원경으로 봐도 안보인다고 하니. 군대에서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상품 같습니다. 하지만 이 투명망토를 범죄에 사용한다면 정말 끔찍한 일이 벌어지겠지요? 상상으로만 하던 투명인간 놀이 이제 현실로 다가올 날이 얼마남지 않았는듯 합니다.

 

 

공기의 힘만으로 움직이는 신개념 자동차 AIRPOD(에어포드)입니다. 이 자동차는 공기의 힘으로 움직인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 것일까요? 인도의 자동차 회사에서 개발한 이 자동차의 이름은 Airpod 라고 합니다. 이 자동차의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압축된 공기로 터빈을 돌려서 움직인다고 하는데~ 정말 친환경적 자동차 같습니다. 공기 배출과 흡입으로 외부의 도움없이 움직인다고 하는데 최고속도는 70km 라고 하네요. 이런 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라고 말할수 있지 않을까요? 바퀴옆쪽에 AIR라고 적혀있는걸로 보아 역시 공기로움직이는게 맞군요 그렇다면 역시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인것이죠 앞으로 전기자동차, 태양열자동차등과 어깨를 나란히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ㅎ

 

 

공중에 떠서 다니는 자기부상 오토바이입니다. 영화속에서만 나오던 땅을 떠서 움직이는 오토바이가 개발이 되었다네요. 예전 백투더퓨터 에 나오던 하늘을 떠서 다니는 스케이트보드도 나왔던데 ~ 오토바이도 나왔네요~ 미국의 캘리포니아 에서 개발되고 지금 시험운전도 마쳤다고 하네요. 최고시속은 49KM정도 나오고 최대 상승은 4.6M 나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실용성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정말 사진한장만 봐도 그 신기함이 느껴지는데요. 저런 오토바이가 드디어 나왔네요. 한번 실제로 보고싶네요. 얼만큼 뜰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신기술 아이디어 Top10을 보면서 전부 상용화는 되지 않아도 실제 저런 제품들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해서 모두 찾아보려고 했으나 1위로 선정된 친환경 자동차 '공기의 힘으로 가는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공기의 힘으로만 가는 자동차가 실제 상용화되어 타고 다닐 수 있다면 지구온난화의 주범이 사라지게 되니 이보다 더 친환경적이고 인류에 도움에 되는 자동차는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공기의 힘으로만 가는 자동차는 인도의 Tata Motors와 'Motor Development International'(룩셈부르크)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개발해 오고있는 자동차라고 합니다. 공기압축 엔진으로 불리우는 'MDI 엔진'은 1991년 엔지니어 ▲ 'Guy Negre'에 의해 개발되어 온 신기술이라고 합니다.


 

 

<MDI>(=Zero Pollution Motors)는 지난 2008년 'New York Car Show'에서 <OneFlowAIR>라는 자동차를 선보였으며 2009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위 신기술 아이디어 1위에 선정된 자동차 <AirPod>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2013년 2월 19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할 푸조와 시트로엥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에어 카 <Citroen C3>가 공개되었습니다.


 

 

<Citroen C3>는 공기압축만으로 가는 자동차는 아니고 가솔린엔진에 공기압축 시스템을 적용하여 최대한 CO2 배출을 줄이는 방식의 자동차라고 하네요. 이 Hybrid Air car <Citroen C3>는 오는 3월 7일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럼 여기서 <MDI>(=Zero Pollution Motors)가 개발한 공기압축 자동차들을 만나보겠습니다.


 

길이 2.07(m) 폭 1.60(m) 높이 1.74(m)

무게 220(kg)

속도 시속 45Km ~ 75km

 

이렇게 신기술 아이디어 TOP10을 살펴봤습니다. 공기로 움직이는 자동차, 투명망토,
중력으로 불을 밝히는 LED램프, 전기외발자전거, 전기를 만들어내는 수도꼭지, 1인용 전기 헬리콥터, 입으면 전기가 발생되는 천, 수중 제트비행기, 투명 스마트폰 키보드, 자기부상 오토바이,
이렇게 10가지인데요. 정말 하나같이 다 신기하고 영화에서나 보던것들이 실현되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 더욱 과학이 발전하길 빕니다 ㅎㅎ

 

이상 신기술 아이디어 Top10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