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친척 용돈 공감 용돈 받을때 공감 용돈 공감 친척들 용돈 지역별 약속 장소 리스트 화제 우리동네는 어디?

 

친척 용돈 공감 용돈 받을때 공감 용돈 공감 친척들

용돈 지역별 약속 장소 리스트 화제 우리동네는 어디?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친척 용돈 공감 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이슈입니다. 과연 친척 용돈 공감 어떤 내용일까요? 친척에게 용돈 받을때 완전 공감가는 상황..
아래 친척 용돈 공감 보시죠

 

 

설날이면 친척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후 세뱃돈을 많이 받을텐데요... 세뱃돈 받는 건 당연한것일지 모르지만, 세배를 하지 못한 경우(혹은 평소 집안 잔칫날 등 친척어른을 만났을때) 친척이 용돈을 주려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위 그림과 같은 행동을 할 듯 하네요.
용돈을 줄 위치에 있는 저도 어릴땐 다 저랬으니까요...

 

 

이건 우리나라에선 당연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기서 그냥 덥석 받으면 돈을 주는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물론 돈을 받는 대상이 영유아 같이 어린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적어도 중학교 이상이 된 아이들이 주는 돈을 그냥 덥석 받는다면? 다른 나라는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이 대한민국에서는 탐탁치 않게 여길겁니다. 모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우리나라가 예의와 예절을 많이 따지는 편이라서 거절의 미덕은 필수입니다.

 

 

그래도, 친척 어른들은 한사코 괜찮다면서 강제로 손에 쥐어 주는 것이 보통이죠.

간혹 처음 거절할 때 ' 그래? '하면서 도로 집어 넣으면 이럴 때는 정말 안습이죠. 덕분에 어린 시절 이런 경험을 몇 번 하고 난 다음부터는 이왕 받을 생각이 있다면 처음부터 거절하지 않고 ' 감사합니다 '라고 하면서 잽싸게 받아 챙겼던 기억이 나네요.

 

각자 사는 지역마다 많이 사용하는 지역별약속장소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디에서 만나기로 약속장소를 잡나요 지역별로 대표적인 약속장소가 있기 마련인데요.. 다음을 보시면 공감가는 지역별 약속장소가 있네요.. 지역별 대표 약속 장소 갈 때마다 고 앞에만 가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누가 봐도 사람을 기다리는 듯한 모습의 사람들~ 지역별 대표 약속 장소 신촌에서는 신촌역 현대백화점, 신촌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사람들이 지하철 내리자마자 찾기가 무척 쉽습니다. 그리고 역시 역에서 너무나도 가까운 횡단보도 한번 가면 되는 홍익문고 앞. 현대백화점 주위가 너무나도 소란스러울 때면 홍익문고 앞을 자주 찾기도 합니다.

 

 

그리고 맥도날드도 현대백화점 바로 옆에 있어서 앉아서 뭐 먹으면서 기다리기 무척 좋구요~  일단 어디서나 무척 찾기 쉬운 위치이기 때문에 백화점 안에서 잠깐 아이쇼핑하면서 기다리기 좋고 눈요기거리가 있어서 말입니다.  네~ 이렇게 조사하신 분도 참 대단하신것 같아용 하지만 저는 공감 가지 않는 지역이 몇군데 있네요!! 강남역!! 작년 신분당선이 개통되면서 출구번호가 싹~ 개편되었죠 그래서 6,7번 (X) → 10,11번 (O) 이 만남의 메카!

홍대!! 홍대 만남의 메카는 9번 출구죠!!!! KFC앞에있는!!! 신촌! 현대백화점 앞 보다는 유플렉스앞 사거리에서 많이들 만나시죠~ 일산!! 일산은 롯데백화점보다도 웨스턴돔이나 라페스타 입구에서 많이들 만나세요~ 그래도 이 게시글을 작성한 님.. 대단하십니다!

전국각지 전국적인 분이시군요..

 

이상 친척 용돈 공감 지역별 약속 장소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