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0년 전 미인 서양 100년 전 미녀들 사진 풍만한 몸매 잘록한 허리 건강 미인

 

100년 전 미인 서양 100년 전 미녀들 사진

풍만한 몸매 잘록한 허리 건강 미인

 

오늘 화제가 된 뉴스 기사 중 하나다. 100년 전 미녀들 사진이라고 기사가 여기저기 떴는데... 과연 이 기사의 원래 소스가 어디서 온건지가 너무 궁금했다.

 

 

뉴스에는 미국 오하이오 볼링그링이 출처라고 해설 구글 검색 해당대학교 홈페이지를 갔는데도 도무지 사진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였다.

 

 

그래서 찰스 맥커기 교수가 수집한 것이란 것을 보고 맥커기 어찌 저찌 스펠링 발견해서 검색해보니 http://www.retronaut.co 라는 블로그에 해당 교수에게 이미지를 제공 받아 2012년 1월 23일에 올려진 포스팅이란 것을 발견하게됐다.

 

 

http://www.retronaut.co/2012/01/exotic-dancers-1890s/ <-출처 포스팅

 

 

근데 또 사진을 퍼가면서 든 생각이...  여긴 당췌 뭔 블로그인데 이런 고퀄리티 자료를 제공받아서 올릴 수 있는거지?

도무지 뭐하는 블로그인지 감이 안 잡혀서 이번엔 위키피디아에 검색을 했더니...

 

 

소개글을 보고 블로그를 찬찬히 보니 블로그는 연대별 문화상을 각종 자료로 잘 정리해서 올려놨다.

 

 

옛날 패션이라든지... 생활상, 문화에 대해 궁금할 때 들어가면 자료 구하기에 참 좋은 블로그 같았다.

 

 

안그래도 복고, 레트로, 빈티지... 다 똑같은 말이지만 과거로의 회기는 늘 최첨단의 유행을 선도한다.

 

 

이미 모두가 알듯이 이제는 과거에서 과거만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산업을 이끌어갈 최신 트랜드를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하기에 이 블로그의 발견은 참 중요한 듯.

 

 

100년 전의 미녀들 사진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연극배우, 댄서, 오페라 가수 등으로 곱고 아름다운 얼굴과 풍만한 몸매에 잘록한 허리가 특징이다.
 

 

이 사진 속의 여성들은 현재의 미인상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 눈길을 끈다.

 

 

100년 전의 미녀들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100년 전의 미남들 사진이 있다면 나도 들어갈텐데", "100년 전에 태어나지 않은 게 다행"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